[ 2월 한정 / 13주년 특가 ] 3개월 체험 총 4.9만원

안녕하세요. 오픈갤러리입니다. 겨울방학이 한창인 요즘,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한편으론 하루 종일 손에서 폰을 놓지 않는 아이때문에 걱정이 깊은 부모님들 많으시죠? 하루 종일 폰만 들여다보는 우리 아이, 자연스럽게 집중력을 높여줄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잔소리 없이 아이의 뇌를 깨우는 과학적인 그림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의 공간은 '아이 공부방'입니다.
"뇌 과학이 증명한 선의 비밀"
피에트 몬드리안, < 빨강, 파랑, 노랑의 구성 II>,1929
혹시 '몬드리안'의 그림을 보신 적 있나요? 직선과 네모반듯한 면으로 이루어진 이 그림이 집중력 향상의 열쇠라는 사실! 영국 리버풀대학교 연구팀이 <사이언스 데일리>에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인간의 시각 시스템은 생존을 위해 '수직선'과 '수평선'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도록 진화했다고 해요. 즉, 수직과 수평의 선이 뚜렷한 그림을 보면 우리 뇌의 시각 신경이 빠르게 활성화되어 잠자던 집중력이 순식간에 올라간다는 것이죠. 아이의 집중력을 꽉 잡아줄 작품 3점을 추천해 드립니다.
겨울방학, 아이 방에 '이 그림' 걸어보세요.
1. 따뜻한 이성이 깃든 방 (구조적 안정감)
소휘, <Mind collection>, 캔버스에 아크릴, 2022
소휘 작가의 <Mind collection>은 사각형과 선들로 균형 잡힌 구조를 띄고 있지만, 그 안을 채운 색감은 몽환적이고 따뜻합니다. 산만한 아이의 마음을 차분하게 잡아주는 직선의 구조 위에, 꿈을 꾸듯 부드럽게 번지는 따스한 색면이 더해져 책상 앞에 앉은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을 동시에 선물합니다.
2. 어둠 속에서 켜지는 '집중의 스위치'
Ahn, <빛과어둠_어둠>,종이에 아크릴, 오일파스텔,2024
Ahn 작가의 이 작품은 검은 배경 위로 파랑, 빨강, 노랑, 초록의 선명한 빛들이 질서 정연한 창문처럼 떠올라 있습니다. 어지러운 장식 없이 반듯하게 구획된 사각형들은 산만하게 흩어진 아이의 생각들을 차분하게 정리해 주고,어둠 속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다채로운 색의 테두리는 지루함 없이 뇌를 기분 좋게 자극합니다.
Ahn, <빛과어둠_어둠>,종이에 아크릴, 오일파스텔,2024
이 그림으로 아이의 방을 가장 편안한 몰입의 공간으로 만들어주세요.
3. 깊은 사고를 위한 흑과 백 (단순함의 미학)
오민지, <black and white>, 캔버스에 혼합재료, 2023
고학년이나 수험생 아이의 방이라면, 색채를 덜어낸 차분한 그림을 추천합니다. 격자로 짜인 캔버스 위로 반복해서 쌓아 올린 물감층은 마치 잘 짜인 직물처럼 단단한 밀도감을 줍니다. 화려한 색 없이 오직 흑과 백, 그리고 질감(마티에르)으로만 채워진 화면은 시각적인 분산 요소를 최소화하여 깊은 사고를 유도합니다.
오민지, <black and white>, 캔버스에 혼합재료, 2023
이 작품으로 집중이 필요한 시간, 오롯이 생각과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오민지, <black and white>, 캔버스에 혼합재료, 2023
오늘 소개해 드린 그림 인테리어, 어떠셨나요?

이번 겨울방학, 스마트폰은 내려놓고 그림과 함께 생각의 깊이를 키워가는 우리 아이의 모습을 기대해 보세요.

오픈 갤러리에서는 우리 아이를 위한 맞춤 그림을 전문 큐레이터가 1:1 상담을 통해 추천드리고 있으니 아래 배너를 눌러 오픈갤러리 그림 구독과 함께해 보세요.

#아이방인테리어 #공부방인테리어 #아이방꾸미기 #초등학생방꾸미기 #자녀방인테리어 #학생방인테리어 #몬드리안그림 #그림구독 #그림렌탈 #그림대여 #그림인테리어 #오픈갤러리